▶ 와인 정보

원산지 : 터키 트라(Thrace)

종류 : 레드와인

품종 : 모름

빈티지 : 2011


아내가 터키로 여행을 갔다가 

요새 와인에 푹 빠져 있는 나를 위해

와인을 한 병 사왔다.




라벨을 봐도 정체를 알 수 없다...

터키에서도 와인을 재배한다는 소리도 들어본 적이 없다.


뒷면을 봐도 영 알 수 없는 말만 적혀 있다.

알 수 있는 말은 겨우 드라이 레드 와인이라는 정보 밖엔...




구글에서 검색을 해보니

Guney Platosu 라는 말은 "남쪽 고원" 이라는 말이었다.

그리고 

브랜드명인 것 같은 Sevilen 은 "사랑" 이라는 말이군.


앞면에 나온 말을 다 검색했지만

포도 품종은 나오지 않는 듯 하다..젠당



뒷면도 마찬가지.



이 와인이 어떤 와인인지 알아보다 진이 빠졌기에

테이스팅 노트는 간단하게만 작성하련다.


매우 드라이하며, 향이 좀 복합적이다.

매운 향도 좀 나는 듯하며, 엷은 체리향, 연필심향같은 두터운 맛도 난다.


http://www.hurriyet.com.tr/ekonomi/20324175.asp


위 페이지를 번역기 돌려본 결과,

터키 내국에 출시된 레드와인 중에서 86점으로 22위를 차지했다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다른 페이지를 검색하니 USD $28 정도의 가격으로 보인다.

하우스 와인으로는 값이 제법 나가는 편이지만

찾아 먹고 싶은 와인의 맛은 아니었다.


나에게 맞는 와인이 따로 있다고 그러는데.. 이건 나와는 잘 안맞는 듯 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