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에 대한 의지는 매 순간 꺾이고 있다. 정말 쉬운 일이 아닌 것 같다. 그래서 바탕화면에 내가 금연해야 할 이유와 나의 의지가 얼마나 되는지 강도를 나타내주는 지표를 자주 보기로 했다. 매 순간 의지가 꺾여 나가는 만큼, 다시 의지를 불어 넣어주어야 생활이 유지 될테니까.



스마트폰 배경화면을 이렇게 설정했다. 

1. 상단 죄측에는 우리 딸이 태어난지 얼마나 되었는지를 표시해준다. 딸이 건강하게 자라는 만큼 나의 금연에 대한 의지로 자라야 한다.

2. 상단 우측에는 담배를 피지 않은 시간 / 금연을 해서 얻은 생명 연장 시간 / 금연을 해서 얻은 금전적 이익을 나타내주고 있다. 이는 매 순간의 금연이 쌓여 나의 의지가 점점 강하다는 것을 보여줄 것이다.

3. 무엇보다 소중한 나의 금연 이유인 우리 딸 사진을 바탕화면에 깔았다. 딸만 보고 있으면 흡연 욕구가 사라진다. 하지만 항상 딸만 보고만 있을 수 없다는게 단점..


버티자, 참자, 이겨내자!

'일성록 > 금연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연 4일차 : 외도  (2) 2015.03.25
다시 3일차  (0) 2015.03.23
다시 시작된 금연!  (0) 2015.03.11

+ Recent posts